티스토리 뷰

목차



    Badland Hunters
    황야( Badland Hunters,2024)

    기본정보

     

    장르: 액션, 디스토피아
    개봉: 2024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허명행
    출연: 마동석, 이희준, 이준영, 노정의, 안지혜 

     

    '황야'의 줄거리

     

    넷플릭스 영화 '황야'에서 폐허가 된 세상 속에서 할머니와 단둘이 살아가는 소녀 '한수아' 역을 맡아 활약을 펼친 '노정의'로 인해 이 영화의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 편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노정의'가 연기한 '한수아'는 폐허가 된 세상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위험한 상황에 용감히 목소리를 내는 인물입니다. 수아는 할머니와 단둘이 살아가던 어느 날 깨끗한 물과 음식을 제공한다는 봉사단의 말에 이끌려 할머니와 새로운 보금자리로 향합니다. 그러던 중 할머니와 헤어지게 되고 홀로 '양기수' 박사가 이끄는 봉사단의 아지트에서 생활하며 어딘가 모를 수상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남산 역할의 '마동석'이 수나와 할머니를 구하러 가면서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최강자로 나오는 '마동석'의 시원한 액션도 볼거리입니다. 

     

    관객들의 평은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같은 시간대에 다른 이야기가 연결점이 있어 좋았고, 기대한 대로 주연배우인 '마동석'의 시원한 액션이 인상적이라는 평입니다. 스턴트맨이자 무술감독 출신인 '허명행'감독의 연출 데뷔작인 만큼 액션은 보장된 오락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황야'의 캐릭터 

     

    마동석(남산 역) : 무법자가 된 멸망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사냥꾼입니다. 등장인물 중 압도적인 최장자입니다.

     

    이희준(양기수 역) : 메인 빌런이자 최종 보스입니다. 대지진으로 인해 멸망한 세상 속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의사입니다. 하지만 그 실체는 딸을 살린다는 이유로 동물실험부터 시작해서 인체실험까지 저지르며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습니다.

     

    이준영(최지완 역) : 남산의 파트너로 남산과 함께 사냥과 장사를 합니다. 중반부부터는 양기수 일당한테 납치된 수나를 구하기 위해 맞서 싸웁니다. 

     

    노정의(한수나 역) :  폐허가 된 도시에서 살아남은 할머니와 둘이 사는 10대 소녀입니다. 아파트에 있는 양기수의 부하들로부터 할머니와 함께 더 좋은 환경의 시설로 가자는 제안을 받고 유인당합니다. 

     

    안지혜(이은호 역) : 남산과 함께 정체불명의 적을 처리하는 특수부대 소속 중사 

     

    '황야'의 해외반응 

     

    '마동석' 주역의 액션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배우 '마동석'의 화려한 액션에 국내 시청자들은 '식상하다;는 반응이지만, 해외에서는 '한국식 액션이 볼 만하다'라고 환호했습니다. 넷플리스 영화 '황야'가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톱 10 영화 비영어부문 1위, 82개국 10위안에 포함됩니다. 다음은 해외 반응을 댓글로 살펴보겠습니다. 

     

    댓글 1: 마동석 정말 사랑해요. 액션은 멋지고 스토리는 기본이지만 액션은 세계 최고입니다.
    댓글 2: 마동석 영화의 액션은 그냥 진리다. 완전 시원시원하고 통쾌합니다.
    댓글 3: 넷플릭스 영화 1위 보증한다. 딱히 줄거리는 없지만 마동석은 역시 귀엽네요.
    댓글 4: 마동석 정말 최고의 배우입니다. 저는 그가 한국에서 그를 존경하는 것만큼 할리우드에서도 존경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5: 정확히 최고의 줄거리는 아니었지만 꽤 재미있고 흥미로웠습니다.
    댓글 6: 보는 내내 화면을 꼼짝 못 하게 했고, 마동석의 액션 장면도 평소처럼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댓글 7: 약간의 콘크리트 유토피아 분위기 전반적으로 꽤 좋습니다.
    댓글 8 : 이해하기 쉬운 줄거리, 좋은 액션 장면 정의에 대해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습니다.
    댓글 9 : 콘크리트 유토피아 액션판입니다. 액션은 최근 영화 중 최고였습니다.
    댓글 10: 역시 마동석의 액션은 최고다. 대세 액션 배우야 한국이 새로운 파충류 좀비를 탄생시켰다.
    댓글 11: 제발 시즌2 부탁한다. 악당 연기력이 이 영화를 살렸다.
    댓글 12 : 광적이야 이건 범죄도시 외전 같다. 미래의 범죄도시 마동석 액션이 멋졌지만 여배우의 액션도 최고다.
    수아역을 맡은 배우 왜 그렇게 예쁘지 우리는 매달 영화가 필요해 한국 액션 영화를 사랑합니다.
    댓글 13 : 최고입니다. 정말 최고입니다. 또한 마동석에게는 항상 더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댓글 14: 나의 남자 나는 마동석을 사랑합니다. 마동석 펀치뿐만 아니라 커넥션도 지렸다.
    댓글 15: 아무 생각 없이 액션을 즐겼다. 최고다. 저 여배우 누구죠?
    댓글 16: 액션 완전 최고입니다. 과거 홍콩 영화 액션을 보는 듯했어요.
    댓글 17: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줄거리는 단순했지만 영화는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댓글 18: 연기와 액션이 최고였습니다. 주인공들이 모두 환상적으로 잘 해냈습니다.

     

    댓글 반응은  초반이라 그렇게 많은 댓글은 올라오지 않았지만 일단 대부분 액션 영화라는 것을 알기에 줄거리보다는 액션에 초점을 맞춰본 듯 재미있다는 평이 줄을 이루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인들의 댓글을 보면 대부분 악플을 또 쏟아내고 있습니다. 액션 영화는 액션을 봐야 한다고 생각하고, sf 영화는 CG 퀄리티에 초점을 맞춰 드라마 영화를 보기 때문에 이 영화는 아무 생각 없이 단순하게 액션을 즐기기엔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